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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오늘은 서비스경험디자인기사의 총정리 포스팅을 적어보려합니다.
필자는 2023년 제 4회차 필기, 실기를 한번에 합격했습니다. 저의 개인적인 공부방법의 노하우는 "목차별 정리" 공부방법이었습니다.
(참고로 저는 컴퓨터 공학과 전공 출신 기획자이고, 디자인 및 UI&UX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지 않아 스펙 쌓을 겸 시작했던 기사자격증 공부였지만, 현업에서도 적용하고 녹여낼 수 있을 법한 내용들을 공부해보며 유익하고 흥미있었던 공부였습니다.)
"목차별 정리 공부방법"은 각 챕터별 목차를 정리해 키워드 중심으로 공부하는 방식으로, 전체 내용의 흐름을 연결하여 이해하고 암기함과 동시에 세부 키워드를 기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시험을 볼때 '키워드' 중심으로만 공부를 하게되면, 어떤 챕터에 어느 내용이었는지 기억할 수 없기에 '어디에서 봤는데...?'라는 생각한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.
그래서, 필자는 하위 서비스경험디자인기사의 내용을 챕터별로 순서를 정하여 정리했습니다.
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공부하시면 더욱 효율적인 방법으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.
아래의 서비스경험디자인기사 개념정리 총정리 포스팅을 저장하고 공유하여 꼭 합격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. 💯
키워드
: 디자인씽킹, 서비스디자인, 사용자경험 디자인, 더블다이아몬드 프로세스
키워드
: 제안요청서, 사전질의서, 디자인브리프, 알렌곡선
키워드
: 데스크리서치, 2차연구, PEST, STEEP, 3C, FAW, 4P, STP, SWOT, 5 Force Analysis 분석
키워드
: 자문화기술지(미스터리 쇼핑, 미스터리 워킹, 서비스사파리, 탐색적 서비스사파리, 다이어리연구, 탐문, 인지적 시찰법, 크라우드 소싱, 행위매핑), 온라인 에스노그래피, 섀도잉, 맥락적인터뷰, 다섯단계의 왜, 심층인터뷰, 포커스그룹인터뷰, 조사윤리
키워드
: 모바일에스노그래피, 문화적 프로브, 편향, 헤일로효과, 프라이밍효과
키워드
: 페르소나, 고객여정지도, 이해관계자지도, 사일로현상, 친화도분석, 서비스경험디자인원칙
키워드
: 공동창작, 퍼실리테이션, 브레인스토밍, 바디스토밍, 만다라트, 여섯색깔모자기법, 스캠퍼, 서비스터치포인트 매트릭스
키워드
: 프로토타입, 로우피델리티, 하이피델리티, 오즈의마법사, 서비스스토리보드, 서비스시연, 서비스모형 MVP
키워드
: 프로토타입평가, 파일럿테스트, AEIOU, 정성적데이터분석, 정량적데이터분석, 사용성평가, 휴리스틱평가
키워드
: 서비스경험 청사진, 비즈니스모델 캔버스, 서비스 스토리보드, 서비스 시나리오, 린캔버스, 가치제안캔버스, 카노모델
키워드
: 대시보드, 정보디자인, 데이터시각화, 인포그래픽, 트리플바텀라인, ESG 경영, 디자인권, 공지증명제도, BM특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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